본문 바로가기
꿀팁과 정보

2024 지자체 한달살기 지원사업 신청 방법 모집공고 (경주)

by 킴 kim 2024. 2. 13.

지자체 한달살기 지원사업이란?

 

 

2024년이 된 지도 어느덧 2달이 다 되어 갑니다.

벌써부터 올 해 어디로 갈 지 여행 계획 세우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2024년 지자체 한달살기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 사업은 지자체와 여행객 모두에게 혜택이 있는 윈윈 정책으로 저도 굉장히 좋아하는 사업인데요,

막상 시간을 못 내어 한 번도 신청한 적은 없어 아쉽네요.

 

 

이 지원사업은 SNS (인스타, 블로그,유튜브)를 통해 해당 지역을 여행하며 게시물로 그 지역을 알리는 미션이 있어요.

대신 해당 지자체에서 숙박비와 체험활동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죠.

 

 

지원사업마다 규모는 다양해요. 1박2일부터 가능한 곳도 있고 최소 1주일이나 15일을 요구하는 곳도 있죠. 공통적으로는 최대는 1달인 곳이 많아요. 즉, 1달동안의 숙박비와 체험활동비 지원 혜택이 있는 거죠.

 

 

 

따라서 일을 쉬시는 중이시거나, 이직 전 잠깐 시간이 나시는 분들 혹은 직장을 다니고 계시더라도 연차를 맞춰 쓰신다면 충분히 활용하기 좋습니다.

 

 

보통 모집공고는 해당 지자체의 공식 블로그나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에서 발견하실 수 있어요. 아니면 저처럼 검색을 통해 찾으실 수도 있죠.

 

 

아직 2월밖에 되지 않아서 앞으로는 더 많이 모집 공고가 뜰 텐데요, 그 때마다 저도 발견 후 정리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경주 한달살기 지원사업 신청 바로가기

 

 

 

경주 한달살기 지원사업 신청 모집 공고

 

지자체 한달살기 지원사업

 

 

 

모집 공고를 보시면 경주에서 한달살기 사업은 최소 21일에서 최대 30일간 여행 계획을 짜시는 분들께 알맞겠네요.

공고일 기준 타 시군구 거주자이며 만 19세 이상 성인이셔야 신청 자격이 됩니다.

 

 

신청 기간은 2월 23일까지로 총 7팀(1팀당 1~2명)이 선정되는데요, 아직 시간이 남았으니 신청서와 참가 목적 및 계획 등을 꼼꼼히 쓰신다면 충분히 선정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선정되는 방법, 꿀팁

 

 

 

 

이러한 지자체 지원사업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경쟁률이 낮은 곳도 있지만 경쟁률이 높은 곳도 있기에, 참가 계획을 꼼꼼히 쓰실 필요가 있어요. 특히 인플루언서시거나 블로그 이웃이나 인스타 팔로워가 많다면 그 내용도 함께 참가 서류에 어필하시면 좋죠.

 

 

또한 여행 가는 곳의 특산물이나 유명한 관광지 등을 검색하여 구체적으로 적는다면 성실성에 높은 점수를 줄 것 같습니다.

 

 

여행 지원금 목록 (숙박비, 체험활동비)

 

 

 

 

 

경주에서 한달살기 지원 금액은 숙박비와 체험활동비로 나뉘어 집니다.

30일을 꽉 채워 여행하신다면, 최대 지원금이 생각보다 꽤 많아요.

 

그래서 1년에 5~10번씩 여행다니시면서 혜택을 누리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1인팀일 경우 숙박비는 최대 150만원, 체험활동비는 최대 16만원이며 합계는 총 166만원입니다.

 

2인팀일 경우, 숙박비는 최대 150만원, 체험활동비는 최대 32만원으로 합계는 총 182만원입니다.

같이 가시는 가족,친구,연인 분들과 일정이 맞으시다면 경제적 부담도 줄이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경주에서 한 달 살아보기 신청하기

 

 

 

선정되신 분들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경주 한달살기 지원사업 모집 공고 바로가기

 

 

 

 

 

 

 

 

 

unsplash

 

반응형

댓글